Olive Sunday School
& guide

영아부

영아부는 18개월~3세 아이들의 부서입니다. 믿음의 첫 발을 내딛는 아이들이 하나님께서 꿈꾸시는 참된 예배자로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와 사랑으로 섬기겠습니다.

유아부

유아부는 4~5세 아이들의 부서입니다. 신앙적으로 씨앗이 심겨지는 시기입니다. 성경 핵심 내용을 몸동작이나 그림이야기로 쉽게 풀어서 예수님의 사랑을 알아가도록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치부

유치부는 6~7세 아이들의 부서입니다. 하나님께서 꿈꾸시는 참된 예배자로서 조금씩 기초를 다져져 가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키우는 귀한 일에 기쁨으로 씨앗을 심겠습니다.

초등부

초등부는 초등학교 1학년~6학년(8~13세) 아이들의 부서입니다. 순수한 아이들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며, 말씀 위에 견고히 세워져 가는 것을 목표로 섬기고 있습니다.

중고등부

중,고등부는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14~19세) 청소년들의 부서입니다. 소망은 예수님께 자신의 삶을 드리는 헌신된 제자로서 세워지는 것입니다. 함께 제자의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청년부

청년부는 고등학교 졸업생부터 35세까지의 대학생, 청년들의 부서입니다. 주님의 몸된 공동체 안에서 서로 연결되고 연합되어 사랑과 생명을 흘려보내는 통로의 삶을 살아가겠습니다.


*각 부서 편입을 위해 상담이 필요하시면, 교회 대표번호 (031) 8005-7711 로 연락주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Olive Sunday School
Educational Objectives

교육 목표

올리브교회 교회학교는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다음 세대의 영혼들을 사회에서의 크리스천 리더로 세우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역대상 4:10)

01

하나님을 알아가며 그에 따른 아름다운 인격을 가진 믿음의 사람, 성령의 사람으로 성장시켜 나아갈 것입니다.


02

주신 복과 재능으로 삶의 지경을 넓혀가는 영향력 있는 하나님의 자녀로 세워갈 것입니다.


03

하나님이 일하시는 곳에 가서 설 줄 아는, 그래서 하나님 크기의 일을 이 땅에 이루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훈련시킬 것입니다. 


영아부 소개

Olive Sunday School


18개월~3세까지 아이들과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며 찬양하고, 다양한 놀이들도 체험하는 부서입니다. 따뜻한 마음을 가진 권사님들에 의해 예배가 진행됩니다. 

인도|이영신 권사, 구본일 권사, 김진희 집사부장|박은영 집사

참고


유아부 소개

Olive Sunday School


4~5세 아이들이 신앙적 씨앗이 심겨지는 시기로 매주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기쁨을 경험합니다.

유아기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상 집중 시간이 짧고 두뇌 사용의 제한적인 특성에 맞게 성경 핵심 내용을 몸동작이나 그림자료 등을 활용한 단순하고 쉬운 이야기로 전달하여 하나님의 사랑받는 어린이로 싹트는 유아부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2020년 “하나님의 사랑받는 유아부 ”입니다. 비전은 “하나님 말씀이 재미있어요!”입니다.

담당 사역자|오미숙 전도사부장|전나연 집사

참고


유치부 소개

Olive Sunday School


기쁨으로 예수님께 나아온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믿음의 첫 발을 내딛는 이 아이들이 하나님께서 꿈꾸시는 참된 예배자로 세워질 것입니다! 기도와 사랑으로 섬기겠습니다. 

담당 사역자|송민정 전도사부장|이지은 집사

참고


초등1부 소개

Olive Sunday School


올 한해도 우리 자녀들을 자라게 하시고 돌보아 주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대합니다!
초등 1부의 주제는‘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는 어린이’입니다.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 안에서 참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깨닫고 그분의 놀라우신 사랑을 경험할 때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 나라의 자녀라는 분명한 정체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분명한 정체성을 갖고 세상가운데 나아갈 때 다음세대를 이끌어가는 하나님의 리더쉽이 될 것입니다. 예배와 성경 공부 활동하는 모든 순서속에 성령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넘치는 초등 1부가 되길 기도하며 소망합니다!

담당 사역자|신소연 전도사부장|이남선 집사

참고


초등2부 소개

Olive Sunday School


“하나님을 알자! 힘써 알자!” 세상에서는 똑똑하고 인기가 많은 것, 부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올리브교회 초등2부는 ‘하나님을 아는 것’, 그 분과 친해지는 것이 우리 삶에 가장 중요한 일임을 함께 배웁니다. 예배와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 깊이 친해지는 초등 2부 친구들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담당 사역자|박세련 전도사부장|김복순 집사

참고


중고등부 소개

Olive Sunday School


기쁨으로 예수님께 나아온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믿음의 첫 발을 내딛는 이 아이들이 하나님께서 꿈꾸시는 참된된 예배자로 세워질 것입니다! 기도와 사랑으로 섬기겠습니다. 

담당 사역자|이혜영 목사부장|김병주 집사

19 올리브 캠프

올리브교회배 성경퀴즈대회 개최

참고


청년부 소개

Olive Sunday School


주님의 몸된 공동체 안에서 서로 연결되고 연합되어 사랑과 생명을 흘려보내는 통로의 삶을 감당하는 청년이 되길 원합니다.

담당 사역자|권용현 전도사부장|- 

부활주일 길거리 전도

청년 사역자와 리더를 세우는 비츠포럼 참석 

올청 인스타그램


올리브교회학교 #감사신문

매년 드리는 추수감사절! 올해는 하나님께 어떻게 하면 좀 더 의미있는 감사를 올려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아이들의 감사 제목들을 엮어서 감사신문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감사 제목들... 어찌 보면.. 소소하고 당연한 것들을 하나님께 감사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감사는 이렇게 작은 것부터 하는 것이구나.. 생각하게 됩니다. 감사신문을 발행하기까지 애써주신 많은 분들...^^♡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들의 삶을 책임지고 인도해주실 우리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 또 감사 드립니다!

#감사편지 


#올리브축제 #OliveLand #OliveFastival
금빛 과녁을 위해 ↗
금메달을 향한 과녁 맞추기

#올리브랜드 

올리브교회 교회학교에서는 매년 가정의 달을 맞아 인근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축제인 ‘올리브랜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리브랜드는 벌써 몇 해째 꾸준히 개최되고 있으며, 평균 100여명 이상의 아이들이 교회의 문턱을 밟고 있습니다. 

올리브랜드는 재미있는 놀이기구와 해마다 다양한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꾸준히 사랑받아 온 바이킹, 트램플린, 에어바운스 등 재미있는 놀이기구와 팔찌 만들기, 다육식물 키우기, 페이스 페인팅, 베이킹 수업 등 풍성한 내용으로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열심히 뛰놀던 아이들의 배를 채워줄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도 제공하며 조금이라도 교회라는 공간이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 교회를 다니는 아이들 뿐 아니라, 인근 지역의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놀이동산의 핫플레이스로 올리브랜드가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생애 첫 팔찌➰︎ 만들기
생애 첫 팔찌➰︎ 만들기
키즈 플리마켓
키즈 플리마켓
달달한 베이킹 클래스
달달한 베이킹 클래스

#AFRICA #KEYNA #OLIVESTORY
선교지 후원을 위한 티셔츠 제작ஐ
선교지 후원을 위한 티셔츠 제작ஐ

#선교둥이들 

올리브교회는 선교하는 교회입니다. 교회학교 아이들 역시 어릴 때부터 선교의 마음을 품고 작은 발걸음으로 선교지의 땅을 내딛도록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직접 선교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친구들을 위해서는, 일년의 한 번 한 달을 선교의 달로 정해서 선교지 아이들과의 카드 교환과 작은 손으로 만든 정성이 담긴 선물을 만들어 보내는 등 현재 할 수 있는 선교에 대한 마음을 품고 나누고자 교육하고 있습니다.

"친구야~ 사랑해♡"
"친구야~ 사랑해♡"
케냐 선교여행
케냐 선교여행
19 몽골 올리브캠프
19 몽골 올리브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