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선교


두레방 소개

Durebang


두레방은 기지촌 성매매를 포함하여 성착취인신매매 근절과 군사주의 반대를 위해 활동하는 민간단체이자 상담소입니다. 두레방은 소외되고 억압된 삶을 살고 있는 기지촌 여성들이 함께 모여 스스로의 가치를 되찾고 건강한 삶을 살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1986년 설립되었습니다. 두레방은 기지촌에서 발생하는 성매매 문제들, 군사주의로 인한 폐해들, 특히 기지촌 성산업에 유입된 여성들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합니다.

장빈 목사

1986년 3월 두레방을 설립한 문혜림 여사는 이후 1991년 사임하기 전까지 기지촌 여성들을 대상으로 상담, 영어, 한글 교실 진행, 요리교실, 자활사업인 빵 프로젝트, 놀이방, 공부방 운영 및 여성들의 자활과 자립을 돕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이후 1992년~1996년 이성혜 원장의 기지촌활동 할성화, 작업사업을 할성화하였으며 1997년 유영님 원장에 이어 장빈 목사가 섬기고 있습니다.


두레방 아카데이

Durebang Academy


두레방 아카데미는 아시아 여러 나라의 인신매매 및 성매매 피해 여성과 그 자녀들을 돕는 선교 센터입니다. 한국 및 아시아의 자매 교회들, 두레방 아시아 지소들, 그리고 아시아의 여성 단체들과 연대하여, 인신매매 및 성매매 피해 여성들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두레방 신학의 개발, 아시아 여성 기독 문화예술의 창출, 차세대 크리스천 리더십 개발, 피해 여성들과 그 자녀들을 위한 두레방 밴드 콘서트 투어 등 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올리브교회는 두레방 아카데미 사역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장빈 목사 


두레방 후원하기

Durebang Donation


CMS 후원회원으로 가입해주세요

금융결제원과 은행의 통합전산망을 통해 약정된 회비를 회원의 계좌에서 자동으로 인출하여 가입단체의 통 장으로 입금시켜주는 자동출금이체서비스입니다. 두레방은 시민운동지원기금에서 관리하는 NGO119를 통해 본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금융결제원 『NGO119』 은행의 전산시스템이 상호 접속되어 있으므로, 회원께서 상기 회원 가입서를 작성하시면 은행에 직접가지 않으셔도 매월 약정하신 금액을 두레 방의 공익적 활동을 위해 후원하게 됩니다.

NGO119가 궁금해요

NGO119란 시민운동지원기금에서 CMS를 이용한 각 시민단체의 원할한 회비수납을 통해 각 시민단체의 재정자립에 기여하고자 개발한 재정자립운동사이트입니다. 따라서 귀하가 두레방에 약정하신 후원금은 먼저 시민운동지원기금을 통해 수납되게 되며, 이후 두레방으로 전액지급됩니다. 따라서 귀하가 두레방에게 제공한 회원정보는 동시에 시민운동지원기금의 업무 담당자에게 제공됩니다. 동시에 귀하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 업무운용규정](금융감독위원회)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후원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 관련 정보를 입력하신 뒤에 하단 《CMS 후원회원 가입서》 양식을 내려받으시고 관련 정보를 기입하신 뒤에 사진을 찍어 두레방 메일(dureband@hotmail.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